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1(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두아즈(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두아즈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이라 함)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웹사이트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b.
회원이란 아래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용자를 말하며, 웹사이트의 교육 프로그램또는 자원봉사 신청신청하기버튼을 통해 개인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a.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E-mail 주소,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c.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E-mail 등으로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d.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e.
회원이 전 d항 약관에 대한 반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이용한 경우에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약관 외 준칙)

a.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b.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c.
회사는 전 b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본 약관 제3c항에 따라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5(회사의 의무)

a.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b.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c.
회사는 이외에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6(개인정보보호)

a.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용범위 및 회원의 동의 내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로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 기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b.
웹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a.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mail, SMS 등의 기타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8(회원 정보 삭제 등)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언제든지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속하게 정보 삭제를 처리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a. 회사는 회원의 정보 이용 후 12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삭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b.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 제한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c.
본 조에 따라 웹사이트 이용을 제한하거나 개인 정보 삭제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d.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개인 정보 이용을 재개합니다.

 

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적발 시 개인 정보 삭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경고, 이용정지 등으로 웹사이트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a.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 도용

c. 웹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d. 웹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e. 웹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f. 회사가 정한 규정 외의 방법으로 “회사" 가 제공하는 혜택을 사용하는 등의 행위

g. 회원 본인에게 제공된 혜택을 타인에게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행위

h.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i. 확인되지 않은 허위의 게시물을 작성하는 행위

j.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k.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l.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 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m.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단

a.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 또는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지정한 날 등의 경우에는 “웹사이트"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b. 회사는 웹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고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하여야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c.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이 규정합니다.
-
고객센터 운영시간 : 0930 ~ 18(점심시간 12 ~ 13)

 

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a.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광고주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서신 우편, SMS(MMS), TM(telemarketing)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b.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2조 개별 서비스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 서비스에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 및 정책에 대해 회원이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제공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13조 금지행위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웹사이트에서 자신 또는 제3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 취득을 위한 목적이나 손실을 입히는 행위
b.
웹사이트에서 제공중인 정보에 대하여 다른이에게 정보 제공을 수락하는 행위
c.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d.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각종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기타 회사의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e.
회사 고객센터의 상담원 기타 임직원에 대한 폭행, 협박, 욕설, 성희롱 등 산업안전보건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f.
기타 본 조 각 호의 어느 하나 또는 그 이상에 해당한다는 합리적인 의심(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함)이 있어 회사가 회원에게 그에 대한 소명 및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그에 대한 소명 또는 객관적인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하거나 허위의 소명 또는 자료를 제출하는 행위

 

14조 면책

a.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c.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e.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f.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15조 분쟁해결

a.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처리하기 위한 인력 및 설비를 갖추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b.
본 사이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대표번호 : 02-6204-0139
 / 운영시간: 0930 ~ 18)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a.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b.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3122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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